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(+캐시워크 건강 후기 )
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(+캐시워크 건강 후기 )
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심리 상담이 필요한 사람을 대상으로 최대 64만 원까지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. 나이와 소득에 상관없이, 의뢰서, 소견서, 의견서 등 기관에서 발급한 서류를 제출하면 총 8번의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마음투자 신청 바로가기
지원 대상
만 19세 미만은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하며,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. 선정된 이용자는 1:1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고, 1회 상담 시간은 50분 이상입니다.
지원금 및 본인 부담금
지원금은 1급 8만 원, 2급 7만 원으로 차등 지원됩니다. 또한, 기준 중위소득에 따라 본인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본인 부담금은 0%에서 30%까지 차등 적용되며,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바우처가 지급됩니다.
국민행복카드
지원금은 현금이 아닌 바우처 형태로 지급되기 때문에 ‘국민행복카드’가 필요합니다. 카드가 없는 경우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, 이미 발급받은 분들은 신청 후 자동으로 지급됩니다.
국민행복카드 발행하기
증빙 서류
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정신과 진료만으로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, 의사나 기관에서 발급한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. 증빙 서류에는 의뢰서, 소견서, 진단서, 연계의뢰서 등이 있으며, 본인의 상황에 맞는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.
신청 방법
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기존에는 읍·면·동 주민센터에서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, 10월 2일부터는 ‘복지로’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. 다만, 미성년자는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.
자세한 사항은 주민센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